새가족 환영회는 영락장로교회에 새로 오신 분들이 교회의 새 가족 됨을 축하하고 함께 기뻐하는 축제의 자리입니다. 영락교회에서 신앙 생활을 시작해 가시면서 내가 교회에서 무엇을 해야 되나? 주님께서는 내게 무엇을 원하시나 하고 주위를 살피실 텐데요. 환영회가 실질적인 그 시작의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새가족 환영회를 통해 영락교회의 한 지체가 되었음을 느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새가족의 딱지를 떼고 이젠 다른 새가족을 나도 맞아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시게 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Banquet
107호실에 들어서면 성도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푸짐한 음식에 감탄하실 겁니다. 그런데 일단 드시기 시작하시면 음식의 맛을 보시고 점심을 많이 드신 분들은 후회를 하실 겁니다. ^^ 하지만 아예 허리띠를 풀러 놓으시고 양껏 드세요.


Welcome and Thank
식사를 마치시면 디저트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 중고등부실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잠시 쉬시면서 디저트를 드시고 나면 목사님의 환영의 인사와 교역자, 직분자들에 대한 소개의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가족 중에 영락교회에 오기까지 참으로 하나님이 인도하셨다는 간증이 있으신 분이 있으면 함께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Recreation
새가족 환영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재미 있는 퀴즈, 팀웍 게임 등을 한바탕하고 나면 어린 시절로 돌아가 함께 웃고 함께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나면 시상이 있는데요, 상품은 물로 차등이 있지만 한 사람도 빠짐없이 모든 새가족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