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5 가을 여섯번째 이야기..^^2015-09-27 07:15
작성자

           
                       

한복을 입고 와 준 친구도 있고...교장선생님께서 준비해 주신 송편도 먹으며..

즐거운 추석을 하루 앞둔 오늘...우리 친구들과 함께 여섯번째 수업을 했습니다..

 

오늘은....

추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추석에 먹는 떡...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옷 한복..여러가지 전통놀이..제기차기..윷놀이..투호 던지기..팽이치기등..을 배우며..새로운 낱말들도 알아보고..문장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멋~~~진 팽이도 만들어 보고...함께 모여 앉아 누구누구 팽이가 제일 잘 도나...다 함께 시합(?)도 했습니다

누구의 팽이가 가장 잘 돌았을까요??  우리 친구들에게 물어 봐 주세요~~

추석 선물로 작은 간식주머니(?)를 준비했습니다..

저 어릴적...대부분의 친구들이 좋아하던 종합선물세트의 아주아주 작은버전으로

한국적인 간식으로 준비해서...부모님께 허락먼저 받고 먹어야 한다고 약속했는데...아이들이 물어 보았는지 모르겠네요..

팽이 챙겨가느라 선물 놓고간 친구도 있는데..다음 주에 주려고 챙겨 놓았습니다..

 

공부는 살~~짝 쉬어갔지만.... 

하하호호...신나라~~하는 모습에..조금 더 많이 친해 진거 같아 즐거운 하루 였습니다..

다음 주부터 다시....열공!!! 합니다

 

다음 주...

숙제는 같습니다...

침대에 누워 잘 수 있어서 감사하고...친구가 많아서 감사하고...내일이면 또 한글학교에 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친구도 있어 저 또한 감사합니다..

운동하다 손가락을 다친 리아를 위해 함께 숙제 시켜 주신 리아어머님도 감사합니다..

 

다음 주에는...

DFW  미술대회가 있습니다..

색연필..크레파스..물감..파스텔등.. 마커를 제외한 그림 그릴 수 있는 미술용품을 준비시켜 주세요..

주어진 한 시간동안 멋~~진 작품을 만들어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올해는 추석이 주일이라서 조금은 여유가 있는 추석이 될거 같아요...

맛난 추석 음식도 드시고...풍요로움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