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따듯하다 못 해 더워졌는데 주말에 나들이 가셨는지요?
저는 감기가 걸려 집에만 있었습니다. ㅜㅜ
아직까지도 날씨가 아침 저녁에는 쌀쌀한 편입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수업에는 모양 이라는 주제로 “크다. 작다. 길다. 짧다. 높다. 낮다. 좁다. 넓다. 두껍다. 얇다. 굵다. 가늘다. 뾰족하다. 세모나다. 둥글다. 네모나다.” 를 배웠습니다. 조금 난이도를 높여 문장 만드는 것까지 해보았는데요, 잘 따라 오는 것 같아 다음 수업에도 문장 만드는 연습을 해 볼 예정입니다. 단어가 많으니 한 주 동안 잘 복습해왔으면 좋겠습니다. (숙제 총 4장 나누어 주었습니다.)
전래동화 대회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역할분담은 지난주에 했었고, 대본을 써와서 읽어보는 것 까지만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대본 나누어 주었으니 읽는 연습만 같이 도와주세요. 혹시 잃어버린 아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메일 첨부해드립니다.
이번 주 일요일, 부활주일을 맞아 오는 수업에 계란 만들기를 할 예정입니다. 제가 하얀 계란 삶아가니, 준비물은 마커, 연필, 지우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제가 이번 전래동화를 준비할 때, 아이들에게 영상을 먼저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 째 시간엔 대본을 만들어와서 읽어보고 내용을 상세히 설명 해주었고, 또 한 친구가 한글로 된 전래동화책을 가져와 읽어주었는데요~ 아이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것을 귀 기울이고, ‘왜 이렇게 행동을 할까?’ 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대답을 서슴없이 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 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아이들에게 좀 더 많은 책을 읽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글학교 창고에는 단편으로 된 전래동화는 많이는 없지만 혹시나 집에 전래동화 책이 있다면 아이들 편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글학교 행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