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봄 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들과 어떻게 한 학기를 보낼지에 대한 계획표를 볼 때마다 하나도 miss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쁘고, 또 아이들이 제가 준비한 것을 즐거워 하는 모습에 더 기쁩니다.
4월 4일 수업에서는 ‘공부하기’ 와 ‘조사’ 를 주제로 ‘펴다. 넘기다. 꽂다. 읽다. 쓰다. 지우다.’ 와 ‘은/는, 이/가, 을/를, 와/과, 로/으로’ 를 배웠습니다. 제가 집에서 다시 보는데 한 가지 잘 못 가르쳐준 부분이 있었습니다. 받침이 있는 것과 받침이 없는 것을 보고 조사를 붙이는데요~ ‘로/으로’ 를 쓸 때, 받침이 있는 것은 ‘으로’, 받침이 없는 것은 ‘로’ 를 씁니다. 하지만 예외로 ‘ㄹ’ 받침 있는 것은 ‘로’ 를 씁니다. 제가 토요일에 다시 remind 할 예정입니다만 숙제 할 때 아이들에게 다시 알려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이번 수업에는 한 가지 craft 가 있었습니다. 바로 부활절 달걀 꾸미기 인데요, 아이들이 2개씩 만들기를 했는데 각자의 개성대로 잘 꾸몄습니다. 아이들 한 학기 동안 찍은 사진은 제가 메일로 보내드리거나 책 만들 때 사진 넣어드리겠습니다.
오는 수업(4월 11일)에 소방교육이 있습니다. 한글학교 전체교육이니 아이들 모두가 한 번씩 소방차를 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만, 비가 많이 오거나 근처에 불이 나면 소방교육이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불이 나면 바로 출동하는 것 만큼 더 확실한 소방교육은 없을 것 같네요^^)
*** 한글학교 일정
4월 11일 소방교육
4월 18일 전통 탈 목걸이
5월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