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루하게 내리던 비 끝에 만난 해가 너무나 기분 좋은 월요일입니다. 또 비 소식이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화창한 오늘 날씨 즐기세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ㅁ+모음’공부, 한글이 야호’마녀 가!’
2교시: 쓰기 연습, 거미 가면 만들기, 동화 ‘마냐의 멋진 옷’
3교시: 합성어 공부, 동화 ‘무엇을 먹을까’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 시간 새로운 내용을 배우기 전에 첫 시간부터 했던 내용들을 간단히 복습하는데요, 아이들이 비교적 잘 기억하고 있는 편이에요. 잊어버리지 않도록 집에서도 틈나실 때 한번씩 확인시켜 주세요.
아이들과 합성어 공부를 해보았어요. ‘솜사탕, 꽃병, 눈사람’같이 두 가지 낱말이 만나 하나의 낱말이 되는 것들을 이야기 해보았는데 아직은 좀 어려운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표현된 동화책도 함께 읽어보았는데요, 평소에 합성어 단어들을 가지고 재미있게 말놀이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주 숙제는 빈칸에 ‘나무, 거미, 마녀, 고구마, 미녀’가 적절히 들어가도록 도와주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숙제를 잘 해오고 있어요. 빠짐없이 숙제를 잘 해 온 친구들은 저희 반 교재 앞부분에 있는 스티커를 많이 모아서 제가 이번 주 수업 때 사탕을 선물로 주기로 약속했어요.
스티커는 출석과 숙제 여부로 받을 수 있는 것이라 아이들마다 받은 스티커 개수가 달라서 이번 주에는 일부만 받게 됩니다. 많이 부족한 친구들은 제가 몰래 더 붙여주기도 하지만 가능하면 많은 친구들이 함께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출석과 숙제를 잘 챙겨주시길 부탁드려요.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재아 어머님 감사드려요. 이번 시간(3/3)에는 연한나 어린이, 다음 시간(3/10)에는 윤규희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12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물병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그리고 이번 주에는 날씨 문제로 연기되었던 떡 바자가 열립니다. 떡볶이 떡, 무지개 떡, 인절미, 호박시루떡, 송편, 바람떡을 한 팩에 4불씩 판매하구요, 수익금은 전액 한글학교 학생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니 부모님들께서 많이 참여해주세요.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치 1-2반 교사 김은영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