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한국의 명절 설을 맞아서 아이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고 맛있는 떡국도 먹었어요. 교장 선생님께서 끓여주신 떡국이 얼마나 맛있었는지 한 그릇만 먹은 친구는 한 명도 없었답니다. ^^
멋지게 한복을 입고 온 친구들이 많아서 더 명절 분위기가 났던 것 같아요. 아이들 편에 한글학교에서 준비한 세뱃돈도 보냈는데 잃어버리지 않도록 챙겨주세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ㄹ+모음’ 공부, 한글이 야호 ‘리리리 라디오’
2교시: 쓰기 연습, 세뱃돈 봉투 만들기
3교시: 설날 행사, 동화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설날 행사를 하기 전에 우리가 공부해야 할 것들을 마쳐야 해서 바쁘게 공부했어요. 힘들 법도 한데 얼굴 찡그리지 않고 열심히 따라와준 아이들이 참 대견했어요.
매주 새로운 진도를 나가면서 조금 버거운 친구들도 있을텐데 숙제를 도와주실 때 많이 격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숙제는 마찬가지로 한글이 야호에서 봤던 동화 내용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빈 칸에 ‘오리, 너구리, 가오리, 라디오’가 들어가도록 도와주세요.
또 함께 봤던 한글이 야호 비디오 안에 “리리리 자로 끝나는 말은 오리 너구리 가오리 다리 유리 항아리~”라는 노래가 나와요. 함께 재미있는 말놀이 노래를 불러보면서 배운 글자들을 기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윤지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시간(2/24)에는 김재아 어린이, 다음 시간(3/3)에는 연한나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12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물병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부득이하게 결석을 하게 되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치 1-2반 교사 김은영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