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 며칠 날씨가 추워서 애들이랑 바깥활동하기가 어려우셨죠? 너무 추운 날씨에 플루도 계속 유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건강 잃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어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지난 학습 내용 복습, ‘ㄷ+모음’ 공부, 한글이 야호 ‘너도 나도’
2교시: 쓰기 연습, 발렌타인 모자 만들기
3교시: 동화 ‘바람 부는 날’, 의태어 공부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벌써 네 번째 수업을 이어가면서 지난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있나 궁금해서 깜짝 퀴즈를 해보았어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잘 기억해줘서 참 고마웠습니다.
새로운 학습 내용인 ‘ㄷ+모음’내용과 관련해서 숙제를 보내드렸는데요, 전과 마찬가지로 ‘구두, 두유’가 빈칸에 들어가도록 쓰면 되겠습니다. 이번 동화는 더 짧고 간단해서 쉽게 할 수 있을 거에요. 시간이 되신다면 ‘기도, 너도, 나도’처럼 동화 안에 들어가는 간단한 단어 연습도 시켜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제수업으로는 지지난 시간에 했던 의성어에 이어 의태어들을 배워보았어요. ‘뒤뚱뒤뚱, 오물오물, 꿈틀꿈틀, 둥실둥실’ 등등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의태어들에 관해 이야기해 보고, ‘반짝반짝 작은별’ 동요도 함께 불러보았습니다.
이번 주에 있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같이 예쁜 모자를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각자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예쁜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주었어요. 우리 아이들 예쁜 모습 봐주세요~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우리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시간(2/17)에는 김윤지 어린이, 다음 시간(2/24)에는 김재아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12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물병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다음 시간에는 한국의 설을 맞아서 설 행사를 합니다. 혹시 한복이 있는 친구들을 한복을 입혀 보내주세요. 한글 공부 외에 설 맞이 재미있는 활동들을 하고 떡국도 함께 먹을 예정이라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부득이하게 결석을 하게 되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치 1-2반 교사 김은영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