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지만 낮에는 햇빛이 따스하게 느껴지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되었네요. 땡스기빙 연휴에 가족들과 즐거운 계획들 많이 세우셨는지 모르겠어요. 주변 분들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시는 따뜻한 연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시간은,
1교시: ㅁ+모음, ㅂ+모음 낱말 복습, ㅋ+모음 공부
2교시: 한글이 야호 ‘키커 쿠키’, 쓰기 연습, 동화 ‘초록나무 위 높이높이’
3교시: 코끼리 만들기, 동화 ‘1,2,3 동물원으로’, 동물이름 익히기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제 학습으로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들 이름을 읽고 써보면서, 한글 공부 진도인 ‘ㅋ+모음’과도 잘 맞는 코끼리를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빨대로 바람을 불면 코끼리 코가 바람에 쭉 펴지며 움직이는 재미있는 색종이 코끼리라 아이들이 아주 좋아했어요. 빨대가 자꾸 움직여서 빠지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잠시라도 잘 가지고 놀았으면 좋겠네요.
지난 시간은 특별히 친구 아린이가 생일을 앞두고 있어서 맛있는 컵케이크를 나눠먹고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주었어요. 맛있게 만들어주신 아린이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다음 시간(12/2)에는 장하늬 어린이, 그 다음 시간(12/9)에는 챠경은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11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 주 11/25에는 추수감사절 연휴로 수업이 없습니다. 집으로 보내드린 숙제로 한글공부를 대신해 주세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으로 보내시고 저희는 12월 첫째 주(12/2)에 뵙기로 하겠습니다.
그럼 건강하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