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텍사스도 점점 가을날씨로 변해가는데 아이들 감기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교차가 심해서 저희집 아이들은 기침을 조금 시작했는데 모두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네요.
지난 시간은,
1교시: ㄴ+모음 리뷰, ㅅ+모음 공부
2교시: 한글이 야호 ‘수리 수리 마수리’ 시청, 쓰기 연습, 동화 ‘사자가 무서워’
3교시: ‘사자’만들기, 여러가지 모양알기, 동화 ‘수수께끼 카드’
이렇게 보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친구들이 모두 숙제를 잘 해왔어요. 이제는 쓰기를 할 때 손에 힘이 생겨서 속도감있게 정확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계속 연습하는 것 말고는 다른 방도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숙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한글공부와 주제공부, 만들기 등으로 바쁘게 보냈지만 수업 끝나기 직전에 잠깐 모여서 윗층 언니, 오빠들의 부채춤 공연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날 오후에 대회에 가나게 되어서 한글학교 전체가 모두 모여 마지막 리허설을 함께 보고 응원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모두 집중해서 공연을 보는 모습이 참 예뻤어요. 한글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한글학교에서 한국의 문화를 접해보는 이런 짧은 시간들이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우리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10/28)에는 문서진 어린이가, 다음 주(11/4)에는 윤규희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9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잘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에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