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함 마저 느껴지는 가을이 왔습니다. 아이들과 가족들 모두 건강 잃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어요. 지난 시간에는 수업 시간 중에 잠깐 윗 층 언니오빠들의 부채춤 공연을 보는 시간이 있었어요. 이번 주말 전통 놀이 공연에 참가하는 팀이 있어서 미리 리허설을 보게 되었는데, 예쁜 부채를 들고 한 몸처럼 춤을 추는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몇 년 뒤에는 이렇게 멋진 행사에 참가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 시간은,
1교시: ㄱ+모음 리뷰, ㅂ+모음 공부, 쓰기 연습
2교시: 한글이 야호 ‘바나나 바구니’ 시청, 동화 ‘알록달록 비 오는 날’
3교시: 무지개 물고기 만들기, 색깔 이름 알기
이렇게 보냈습니다.
지난 시간은 연휴가 끼어있어 한 주가 짧아서 그랬는지 숙제를 안 해온 친구들이 좀 있었어요. 아이들의 한글 연습을 위해서 바쁘시더라도 숙제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고, 한글 책도 하루에 한 권 이상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알록달록 색깔 이름들을 알아보고 예쁜 무지개 물고기를 만들었는데, 제가 휴대폰을 집에 두고 나와서 아이들의 예쁜 작품들을 사진으로 남겨놓질 못했네요.너무 아쉬워요
아이들이 앞에 칠판에 나와서 마커를 들고 글씨를 써보고 또 지워보고 하는 활동들을 아주 좋아해요. 쉬운 글자라도 스스로 나와서 내가 쓸 수 있는 것들을 써보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정말 대견하답니다. 작은 일 하나라도 내가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어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기분 좋게 놀며 공부하며 한글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길 바래봅니다.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주신 하늬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10/21)에는 김우리 어린이가 다음 주(10/28)에는 문서진 어린이가 간식을 준비해 주세요. 총 9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준비물을 확인해 주시고 빠진 것들이 있으면 챙겨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개인 준비물은 연필, 지우개, 색연필이나 크레용, 가위, 풀, 개인 물병 입니다.
환절기에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