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기가 시작되고 처음 있었던 연휴에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나요? 9월이라 그런지 방학 때처럼 뜨거운 더위는 한 풀 꺾인 것 같아서 참 좋더라구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ㅇ’+모음, 말놀이 동요 ‘원숭이’ 배우기
2교시: 한글이 야호 ‘아이’, 쓰기 연습, ‘여우’ 종이접기
3교시: 동화 ‘그럴 리가?’ 읽기, 가족, 우리 가족 소개하기, 동요 ‘상어가족’
이렇게 기본 자모음 결합으로 ‘ㅇ’+모음을 공부하고, ‘나와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첫 시간에 아이들과 말놀이 동요 ‘원숭이’라는 곡을 함께 들어보고 불러보았어요. ‘ㅇ’+모음과 관련해서 재미있는 말놀이가 가사에 들어있어서 기억하기도 쉽고 아주 재미있어 했습니다. 생각나실 때 한 번 찾아서 들려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대체로 잘 읽고 쓸 줄 알고 있는데 쓰기 활동을 하기 싫어하는 친구들이 좀 있었어요. 한글 공부를 하면서 쓰기 영역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 한 주만 더 지켜보고 간단히 쓰기 숙제를 내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아린이 어머님 감사합니다.
이번 주(9/9)에는 김우리 어린이, 다음 주(9/16)에는 윤규희 어린이가 준비해주세요.
개인 준비물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연필심이 뭉뚝해지거나 부러진 친구들이 있으니 미리 준비해 주시길 부탁드려요.(3공 바인더, 연필, 지우개, 색연필이나 크레용, 가위, 풀, 개인 물병)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에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