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열다섯번째 시간(5월 5일)2018-05-07 04:18
작성자

지난 시간은 한국에서의 공휴일인 어린이날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마지막 한주를 남겨두고 기말고사 시험을 봤습니다. 아직은 시험의 개념이 뚜렷하지 않은 아이들이어서 시험 바로 전에 글자를 알려주며 복습을 한 후 시험을 보았는데 역시나 잘 따라오는 아이들이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시험을 본 우리 아이들에게 두 가지의 미술활동을 하였습니다. 샐러리에 물감을 묻혀 물고기 페인팅을 하라고 하였는데 어느새 샐러리 모양의 물고기 페인팅이 마지막에는 모든 색갈이 섞여서 샐러리 모양은 사라지는 일도 있었습니다. 페인팅 시간을 어찌나 재미있어 했는지 모릅니다. 또한 휴지심을 이용하여 망원경을 만들었는데 보조선생님이 못오신 관계로 미술수업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영상물은 구름빵이라는 유익한 만화를 보여줬는데 아이들이 유치해 할까봐 걱정하였는데 그 만화의 순수함에 다같이 빠져들면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영상물을 볼 때의 우리 아이들 표정을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지난주 수업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자모음결합,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간식, 포도 만들기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자모음결합, 자모음 단어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전체 도네이션 파티

2. 이번주 간식은 학부형들의 도네이션을 받아 3교시에 파티를 할 예정입니다. 카톡으로 다시 공지하겠니다. 3교시에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셔도 괜찮습니다. 

3. 돌아오는 토요일은 이번 봄학기 마지막날입니다. 가을학기 재등록 원서를 아직 못내신 분들은 토요일에 저에게 주시면 됩니다. 현금이나 체크와 함께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한글학교를 다니지 않는 아이들의 학부형에게 영락 한글학교를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이번 학기동안 수업을 하면서 출력을 하고 남은 학습지들이 있습니다. 돌아오는 토요일에 폴더에 제 임의대로 넣어서 도네이션 할 예정입니다. 아침에 오셔서 폴더를 선택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기나긴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의 한글 학습이 게을러 지지 않도록 복습해 주시면 좋습니다.

5.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영락교회에서 족구대회가 있어서 주차장이 많이 번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에 데려오고 오후에 데려가실 때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