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열네번째 시간(4월 28일)2018-05-01 02:55
작성자


벌써 여름인줄 착각하게 했던 무더웠던 지난 토요일 우리 아이들은 한국 문화체험을 하였습니다. 작게 썰어진 무우를 고사리같은 작은 손으로 버물버물~  색깔이 빨개서 그랬는지 아무도 먼저 먹어보겠다고 하는 아이들은 없었습니다. 깍두기 양념 냄새가 강한데도 이미 집에서 김치 냄새를 늘 맡아왔던 아이들이라 거부감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버물버물 했습니다. 

지난주에는 자모음결합 마지막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음 ㅎ과 모음 10개가 만나서 나는 소리와 그 글자가 들어간 단어들을 익히며 배꼽빠지는 순간들도 있었답니다. 작은 포스트잇 스티커를 제 코에 붙혀 후~ 불며 후라는 글자를 설명하였더니 아이들의 눈이 사라질 정도로 함박웃음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이제 봄학기 수업은 단 2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기말고사를 보고 그동안 배운 것들을 복습하고 만들기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한주 아이들이 기말고사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지난주 수업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자모음결합,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간식, 포도 만들기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자모음결합, 자모음 단어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태우어린이 - 8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전체 도네이션 파티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위와 풀이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필통을 확인하시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이번 토요일에는 기말고사가 있습니다. 보낸드린 숙제를 아이들과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아이들과 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6. 가을학기 재등록 원서를 이번주와 다음주까지 받습니다. 현금이나 체크와 함께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한글학교를 다니지 않는 아이들의 학부형에게 영락 한글학교를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