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일곱번째 시간(3월 3일)2018-03-04 13:44
작성자

이제 봄이 시작되는가 봅니다. 지난 토요일 수업을 마치고 건물 밖으로 나왔는데 봄 햇볕이  아니라 여름 햇볕처럼 아주 뜨겁고 덥기까지 했습니다. 1월부터 2월간 겨울과 봄 사이를 오락가락하고 지난주와 이번주는 건조한 텍사스에 비가 하염없이 내리기까지 하면서 드디어 봄이 다가왔나 봅니다. 우리 아이들 옷도 점점 가벼운 옷차림으로 바뀌어 가고 있었가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한명의 아이가 총 6명의 아이들이 함께 수업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교재에 적응이 되어 알아서 척척하고 학습 속도도 약간의 진전이 있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만들기 시간에는 골든피쉬 과자를 이용하여 바다 만들기를 하였는데 역시나 아이들은 일단 입에 넣어줘야 했습니다. 간식이냐고 먼저 물어본 후에 만들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순수한 아이들이죠.

부모님들께 한가지 협조 부탁드립니다. 부모가 두분 다 한국분이시거나 부모 중 한 분이 다른 인종일 수도 있을텐데요. 가급적이면 집에서는 아이들이 한국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아무 생각없이 영어가 튀어나오더라도 그 단어가 한국말로 무엇인지 되물어봐 주셨으면 합니다. 부모가 집에서 한국말을 하고 영어를 한국말로 되물어보는 아이의 경우가 한글 습득의 속도와 이해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커서 최대한 영어와 한국말을 다 사용할 수 있도록 원하신다면 지금부터 번거롭더라도 집에서는 영어사용시 한국말로 바꾸는 습관을 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협조 감사합니다.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자모음결합, 한글교재 첫번째, 통단어 학습

2교시 - 간식, 동영상 시청, 만들기-바다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자모음쓰기, 자유색칠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최 설어린이 - 9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박다은 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준비물 - 연필 세개, 지우개, 가위, 스틱풀, 크레용 12가지 정도의 색상 

   (액체로 된 school Glue는 필요하지 않으니 가방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장난감이나 수업준비물 외에 다른 것들을 가급적이면 가방에 넣어 보내지 않기 바랍니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다른 아이들과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5. 다음주 3월 10은 봄방학이라서 한 주 수업이 없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많은 추억 남기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3월 17일에 다시 만나겠습니다.

6.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꼭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