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여섯번째 시간 (2월 24일)2018-02-28 13:18
작성자

벌써 2월이 지나 3월의 앞에 서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시작한지 6주가 되었습니다. 이젠 자모음결합이 조금 적응이 되어 안정기를 찾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자음 "ㅁ"과 모음을 결합하는 수업을 하였습니다. 모음을 두 손으로 표현하며 노래를 하면 모두들 눈이 반짝입니다. 아직은 어리다보니 몸으로 하는 것에 더욱 재미를 느끼나 봅니다. 마지막에 같이 나무를 만들었는데 색종이를 그 작은 손으로 제각각 찢어서 붙히는 모습도 정말 귀여웠습니다. 

(지난주에도 어김없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주말이 지나고 난 후 갑자기 제 폰에 있던 기본 앨범 사진들이 모두 날라가고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죄송하게도 사진을 올릴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간직하고 있던 아이들 사진들까지 다 지워져서 보관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단톡방에서 아직 이전 사진들을 안지우셨으면 보관함에 저장하시길 권장합니다. )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유색칠, 자음복습, 한글교재 첫번째

교시 - 간식, 통단어 익히기, 자모음결합, 나무 만들기

교시 - 동영상 시청, 한글교재 두번째, 구연동화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문진우어린이 - 9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봄방학 이후) - 최 설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준비물 - 연필 세개, 지우개, 가위, 스틱풀, 크레용 12가지 정도의 색상 

   (액체로 된 school Glue는 필요하지 않으니 가방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장난감이나 수업준비물 외에 다른 것들을 가급적이면 가방에 넣어 보내지 않기 바랍니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다른 아이들과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5. 다음주 3월 10은 봄방학이라서 한 주 수업이 없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많은 추억 남기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3월 17일에 다시 만나겠습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