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여덟번째 시간(3월 17일)2018-03-21 05:54
작성자

아이들과 지난 봄방학동안 좋은 시간 보내셨나요? 날씨가 화창하다가 봄방학이 끝나가는 즈음에 비가 왔습니다. 여기 저기에서 봄을 알리는 소리와 풍경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옷차림도 점점 가벼워지고 눈빛도 점점 더 생기있고 밝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한명의 아이가 못나와서 6명의 아이들이 함께 수업을 하였습니다. 봄방학의 시작과 함께 썸머타임도 시작하는 바람에 다들 아직 적응이 안된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늦잠을 자느라 지각한 아이도 있고 수업시간내내 대부분의 아이적들이 하품을 두서너번은 하고 덩달아 저와 보조교사까지 하품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매년 시행하는 썸머타임이지만 늘 적응을 해야하나 봅니다. 그래도 수업시간에 예전처럼 임하였고 마쉬멜로우와 긴 프리첼을 이용해서 사다리 만들기를 할 때에는 아이들이 너무나 재미있어 하였습니다.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유색칠, 자음복습, 자모음결합 만들기.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동영상, 간식, 플레이 도우로 자음 만들기, 자모음결합 쓰기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사다리 만들기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박다은어린이 - 9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최선우 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준비물 - 연필 세개, 지우개, 가위, 스틱풀, 크레용 12가지 정도의 색상 

   (액체로 된 school Glue는 필요하지 않으니 가방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장난감이나 수업준비물 외에 다른 것들을 가급적이면 가방에 넣어 보내지 않기 바랍니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다른 아이들과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5.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꼭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