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다섯번째 시간 (2월 17일)2018-02-20 14:13
작성자

아침부터 비가 내렸던 지난주였습니다. 아이들 등교시간까지 비가 올까 걱정하였는데 다행히도 그 전에 비가 멈추고 하교 시간에는 비로 인해 좀 더 화창한 날씨와 함께 하교할 수 있어서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한국에서 지난주 금요일 구정 설날을 맞이하여 이곳에서도 우리 아이들에게 한국의 명절을 알게 하고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며칠 전부터 미리 한복을 준비하시느라 분주하셨을 어머니들이 상상이 됩니다. 한복을 곱게 입고 온 아이와 미쳐 준비하지 못한 아이까지 모두 즐겁게 세뱃돈 봉투를 만들고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받는 시간들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길 기대해 봅니다. 

3교시에는 영락 전체 학생들이 체육관에 모여 설날에 먹는 떡국을 먹고 그 곳에서 민속놀이를 마음껏 즐겼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밝고 명랑한 모습으로 수업에 참여하길 기대합니다.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모음복습, 한글교재

교시 - 간식, 세뱃돈 봉투 만들기, 세배하고 세뱃돈 받기

교시 - 떡국 먹기, 설날놀이 체험하기, 동영상 시청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김태능어린이 - 10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문진우어린이

2. 매주 숙제가 두장이상 나갈 예정입니다. 쓰기를 하고 나서 꼭 몇번이상 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숙제가 한장 추가되었습니다. 교재에 있는 부분인데 수업시간중에 시간이 너무 걸려서 미쳐 할 수가 없어서 앞으로 숙제로 넣어서 보낼 예정입니다. 프린트가 흐린 아이들도 간혹 있을텐데 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준비물 - 연필 세개, 지우개, 가위, 스틱풀, 크레용 12가지 정도의 색상 

   (액체로 된 school Glue는 필요하지 않으니 가방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4.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5. 개인 장난감이나 수업준비물 외에 다른 것들을 가급적이면 가방에 넣어 보내지 않기 바랍니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다른 아이들과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