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 장로교회 한글학교 봉선화반 게시판

제목봉선화반 11주차 수업2024-04-02 19:06
작성자 Level 10



week11.jpg
안녕하세요. 4월의 봄바람이 가득 불어와 쌀쌀함에 몸을 움츠리게도 하지만, 텍사스의 더운 여름이 곧 다가오겠다 생각하니 지금의 이 날씨가 더없이 소중하고 감사하기만 하네요^^
지난 주 한글학교에서는 부활절 특별예배를 드렸는데요 특별히 우리 봉선화반이 인형극을 함께 준비하게 되어서 뜻깊고 더욱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해 봤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넘 잘하고 신나해서 저도 덩달아 행복했었습니다.
우리 지성이는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주었고, 수애, 서희, 하나, 세라는 인형을 맡아 무대에서 연기를 했고, 혜진, 김은서, 유은서, 해나는 대본을 읽으며 목소리 연기를 했었습니다, 아이들이 글로만 배우는 학습이 아닌 실제 인형극을 해봄으로써 효능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칭찬해 주세요!!!
 
지난주에는,

1. 아이들의 앉는 자리를 번호표를 뽑아서 기존의 자리가 아닌 섞어 앉혀습니다. 수업의 분위기와 질을 좀더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매주마다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2. 5과는 복습부분이어서 1~4과까지 배웠던 단어 (자막, 게임에 빠지다, 주의사항, 연예인, 타고나다, 간접경험, 토론, 악성댓글, 속상하다, 인터넷 실명제, 뉴스, 중계방송, 야단을 맞다, 시력, 언어폭력, 긍정댓글, 개성이 있다, 팬클럽, 다큐멘터리, 신고하다, 온라인 공간, 실화, 생방송, 재능이 있다) 중 24개를 추려서 리뷰
단어카드로 공부한 후 팀을 나누어 단어 스피드 게임
교재 p51 가로세로 단어풀이
(3번에 걸쳐 단어들을 복습해봤는데 단어 자체가 조금은 어려운 것들이 많아 아이들이 일상에서 계속 사용하지 않으면 잊을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위에 공부 한 단어들을 가지고 부모님들도 평소에 아이들에게 여쭤봐 주시고 일상에서도 말해볼 수 있게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3. 교재 p52~53에 나오는 문법(1~4과)은 다같이 풀어보았습니다.

4. 이스터 토끼지갑 만들기 활동

숙제는요,,

1. 일기쓰기 (2편이상)
2. 독서
3,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오기
    -나의 꿈은 무엇인지, 내가 잘하는거,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나는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은 무엇이 있는지, 내가 어른이 됐을때 내 꿈을 가지고 세상에 어떤 영향력을 주고 싶은지 등등
(아이들이 꿈하면 전 몰라요, 하고 싶은거 없다고 아예 생각을 안하려는 경향도 있는데 위에 제시한 것들로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한 것들을 공책에 단어단어만이라도 써오게 해 주세요 (이번주 말하기 쓰기 수업을 하려고 합니다)

알림

1. 3월 독서왕은 한달동안 41권을 읽은 유은서입니다. ^^
2. 4월달은 우리반 대표 숙제인 일기에 대해 아이들과 공부도 하고 좀더 꼼꼼하게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4월달은 가장 진솔하고 잘 쓴 일기왕 시상도 할 예정입니다. 일기쓰기를 좀 더 장려하려고 하니 부모님들의 격려와 관심 부탁드려요..
3. 지난주 있었던 부활절 행사를 부모님 메일에 영상으로 보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토요일에 뵐께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