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0월 28일자 수업내용~2017-10-31 02:28
작성자


학부모님들 안녕하세요, 
이제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겨울옷 준비도 하고 두꺼운 이불도 꺼내야 되는 계절이 온것 같습니다^^
저번주는 그 전주에 공지해 드린대로 수업 중간에 안창호 위인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한글 2반 친구들에게는 한국 역사 인물이 생소하고 어렵게 다가올수 있어서 그시대 배경이나 역사적 사건에 대해
먼저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간단히 수업내용 알려드릴께요~

1교시- 숙제검사 및 두뇌놀이 ( 정해진 칸 수를 계산해서 그림 그려보기)
      - 받침 "ㅂ 배우기 
         -통글자 배우기 (서랍, 접시, 배꼽, 구급차, 집게, 장갑, 집) -단어 5이상 쓰기가 숙제로 나갔습니다.
  
2교시- 프린트물 공부하기 ㅂ이 빠진 글자에 맞는 자리에 받침을 넣어 글자 완성하기
        - 문장에 ㅂ 빠진곳에 넣어보고 문장 다시 써보기
      - 한글 자라기 교재 진도 나가기 
         - 받침 ㄱ, ㄷ, ㄹ 복습하기

3교시- 간식 시간 및 휴식 시간
      - 안창호 위인에 대해서 배우기 (안창호 선생은 어떤 인물일까? 어느시대에 태어나고 어떤 일을 했나?)
      

다음주는 영락 한글학교 운동회 날 입니다. 이날은 따로 수업을 가지지않고 운동회로 수업을 대체 합니다.
각 교실로 아침에 모인뒤, 강당 (실내 운동장) 으로 가서 여러가지 게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글학교에서 떡볶이로 전체 간식이 제공되는데, 개인 간식을 가져올 친구들은 보내주시구요, 개인 물이나 음료는 따로 챙겨 와야 합니다~

저희 한글2반은 청팀 반으로 정해져서 아이들 위에 티셔츠를 파란색계열로 입혀서 보내주세요.
하의나 신발도 게임을 하기 편한 복장으로 입혀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 모두 다치지 않고 모두 즐겁게 잘 마쳤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많이 찍어서 카톡에 올려드릴께요~

그럼 행복한 한주 보내시고 저는 토요일날 다시 뵙겠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