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차례 비가 내리고 난 뒤라 그런지 하늘은 더 맑고 공기도 상쾌하게 느껴져요. 햇살이 점점 뜨거워지는 게 곧 여름이 올 것만 같은 하늘이네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받침 ‘ㅇ,ㅁ’낱말 복습, 모음 ‘ㅢ, ㅚ’낱말 학습
2교시: 모음 ‘ㅢ, ㅚ’낱말 학습, 동화 “수리수리 없어져라 초록괴물!” 읽기
3교시: 숫자 세기 연습, 동화”투명인간이 된다면?” 읽기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롭게 모음 ‘ㅢ, ㅚ’ 낱말들을 공부했는데, 지난 시간에는 다들 컨디션이 좋았는지 아주 잘 따라와 주었어요. 힘들어 하는 친구들 없이 수월하게 진행이 되어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학습내용과 관련해서 ‘괴물’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동화책을 함께 읽고 동화 속 괴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징그럽고 무섭기만 한 괴물이 아니라 아이들이 깔깔 웃으며 동화책을 함께 보고 나만의 괴물을 만들어 보는 시간들이 참 즐거웠습니다.
어떤 친구는 집에 가기 직전에 오늘 뭐 배웠냐는 제 질문에 “괴물이요!”라고 대답할 만큼 신나게 즐겼던 것 같아요.
또 한글로 숫자 세기 연습을 같이 해 보았어요. 1~20까지는 대부분 잘 하고 있었고, 조금 어렵지만 서른, 마흔, 쉰… 이렇게 십 단위로 한글 수세기 연습도 해보았어요. 아이들에게는 외계어처럼 낯설게 느껴지는 것 같았지만 언젠가 자신 있게 셀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아이들 필통을 한 번씩 확인해 주세요. 풀 같은 경우는 학기가 지나면서 다 쓴 친구들도 몇 명 있고, 가끔 필통을 빼놓고 오는 친구도 있네요. 기본 준비물이 빠지지 않도록 체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건강하게 한 주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