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가 내려서 그런지 조금 더 춥게 느껴지는 아침이네요. 날씨가 너무 오락가락해서 건강 잃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되겠어요. 요즘 아이들 사이에 독감이 유행한다고 들었는데 우리 아이들 아프지 않고 건강히 지내길 기도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1교시: 받침 ‘ㅁ’복습, 모음 ‘ㅐ,ㅒ, ㅔ, ㅖ’복습
2교시: 한글이 야호 ‘앵무새 세 마리’ 시청, 모음 ‘ㅐ, ㅒ, ㅔ, ㅖ’ 복습
3교시: 그림액자 만들기, 동화 ‘쥐불이야!’ 읽기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간단히 복습을 하고 새로운 모음 ‘ㅚ, ㅢ’를 공부하려고 준비했었는데,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해서 새로운 진도는 나가지 못했어요. 한 명, 한 명 옆에서 도와주면 곧 잘 하는데 다같이 진행해 나갈 때는 아무래도 속도차이가 있어서 힘들어 하는 친구들이 좀 생기네요. 이번 주는 숙제도 따로 없으니 부모님들께서 확인해 보시고 지난 시간 워크시트에 빈 칸이 있는 친구들은 같이 채워 넣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면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 거에요.
크래프트 시간에는 종이 접시에 가족의 그림을 그리고 예쁘게 꾸며서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부모님께 드리기로 했어요. 잘 받으셨나요? 아이들이 얼마나 정성스럽게 꾸미던지 옆에서 보는 저도 흐뭇했습니다.
또 정성스럽게 초콜릿을 준비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가족 분들과 사랑이 가득한 발렌타인 데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건강하게 한 주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