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새 벌써 가을 학기가 다 가고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있네요. 우리 아이들이 한 학기 동안 한글 뿐 아니라 한국 문화에 대해서도 알고, 한국이 더 가까이 느껴지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번 주 마지막 수업 때는 한 학기 동안 배운 것들을 총 점검하는 기말고사를 치를 예정이에요. 아이들 편에 숙제로 예상문제를 보내드렸는데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싶어서 문제는 거의 변형 없이 그대로 출제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집에서도 잊지 마시고 한번씩은 꼭 풀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지난 시간에는, 1교시: ㅍ,ㅎ받침 낱말 공부 2교시: 동화 사자보다 생쥐가 좋아, 색종이 접기 3교시: 의태어 낱말 공부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시간을 마지막으로 모든 받침 글자들을 공부하게 되었는데요, 후반에 배운 것들은 한글을 처음 배우는 우리 친구들에게 어렵기도 하지만 한글을 잘 일고 쓰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들이라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쌍자음과 이중 모음을 공부할 계획인데, 가을 학기에 배웠던 받침 낱말들도 같이 리마인드하면서 이어가려고 합니다.
또, 아이들이 몇 주째 종이 접기를 하고 싶다고 말해서 지난 시간에는 색종이를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중간에 조금 어려운 과정이 있어서 헤매기도 했지만, 교장 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신 특별간식 떡볶이를 먹으면서 서로서로 도와서 멋지게 완성했습니다.
처음에 말씀 드린 것 처럼 이번 주 수업에 기말고사가 있으니 아이들이 미리 예상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다음 학기 재등록 원서를 잊지 마시고 저에게 제출해 주세요. 그럼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