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느껴지는 선선한 공기가 이제 이곳 달라스도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듯합니다. 아직 한낮의 더위는 기승을 부리지만, 이런 변화무쌍한 날씨가 바로 달라스의 매력이 아닐까요? ^^ 이러한 날씨의 변화처럼 우리 코스모스반 아이들도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낯설던 선생님과 새로운 친구들이 이제는 친근하게 느껴지며, 우리 반의 분위기도 더욱 생동감 넘치고 활기차졌습니다.
지난주에는 자음 'ㄹ'과 모음을 결합하는 내용을 복습하고, 받침 'ㄴ'을 새롭게 배워보았습니다. 수업 마지막 시간에는 '만화경'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이들이 각자 만든 만화경을 요리조리 살펴보며 신기해하는 모습이 귀엽고 사랑스러웠습니다. (지난주 수업 내용은 6주차 수업계획서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매주 1교시에는 받아쓰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꾸준히 받아쓰기 단어를 연습하면, 아이들이 수업 시간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주에는 한글날을 맞아 특별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글짓기와 시가 있는 그림 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아이들이 크레파스를 꼭 챙겨올 수 있도록 해 주세요. 학교에서는 파스텔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시를 읽고 그 내용에 맞는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므로, 아이들이 시의 의미를 잘 생각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새로운 배움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한 주를 보내길 바라며, 부모님들의 따뜻한 응원과 관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6주차 숙제는 교재와 받아쓰기 단어 연습입니다. <기적의 한글 학습 다지기> 교재 p36-45 받아쓰기 단어 : 다리, 도로, 오리,너구리, 우리나라, 손, 라면, 친구, 기린,신발,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