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월 30일 가정통신문2016-01-31 06:43
작성자

오늘 날씨가 꽤 좋았습니다. 달라스에서 보기힘든 춥지도 않고 너무 덥지도 않은 날씨였습니다.
두번째 수업시간에는 용민이가 빠졌는데요~ 함께 못 해서 아쉽지만 하루 쯤은 부모님과 즐거운 주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첫 수업인 친구도 있었는데요 이름은 "줄리엔" 이고 한 학기동안 힘들겠지만 즐거운 추억 쌓아보아요^.~

수업은 


9:30 ~
10:15 허준 쓰기 및 단어시험



10:15 ~
11:15 문장의 종류 (평서문, 의문문, 명령문) 쓰는 연습



11: 15 ~
11:45
간식



11:45 ~
12:30 달력만들기 #2

했습니다.


1. 숙제 및 단어시험
아이들 모두 숙제를 잘 해왔습니다. 읽고 답하는 질문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정확히 답을 적어왔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 단어 시험이 받아쓰기가 될 수도 있고, 영어 단어만 주고 한국어로 쓰는 시험일 수도 있는데, 꼼꼼히 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첫 수업인 만큼 잘 맞춰가리라 믿습니다.

*숙제 방법 (homework direction)*

숙제할 때, 1. 단어 3번씩 쓰고, 외우기

2. 외운 단어를 기억하며 읽기(!모르는 단어는 밑줄 그어놓기!)

3. 다시 모르는 한 번 단어를 보며, 문장 및 단락 이해하기


"Practice makes perfect"


2. 문법

문장의 종류 : 평서문, 의문문, 명령문 의 의미 및 쓰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 민지가 학교에서 공부를 했다. 했니? 해라! 이렇게 배웠는데 .. 좀 더 응용이 되는 친구들은 제가 굳이 가르쳐 주지 않더라도 다양한 표현을 쓰기도 했습니다.


3. 달력 만들기

달력 만들기 두번째 시간이었습니다. 각자 개성도 강하고, 꼼꼼히 해야되고 해서 .. 두 번째 시간에도 다 완성을 하지 못 하였습니다. 다음 주는 설 행사가 있어 하지 못 하고, 그 다음 주에 마무리 하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4. 설 행사
다음 주 설 행사 있습니다. 펄러비즈 열쇠고리 만들 예정입니다. 펄러비즈 만드는 판 가지고 있는 친구들은 각자 가져와도 됩니다. 그리고 떡국 만들어 먹기 등 다양한 행사 있으니, 시험이나 대회 있는 친구들 늦게라도 오세요.(늦으면 메세지 꼭 남겨주세요)

***준비물은 항상 "연필, 지우개, 물, 크레용 또는 마커, 가위, 풀" 입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2월 6일 가정통신문 및 활동사진2016-02-08
다음1월 23일 가정통신문2016-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