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나와보니 약속이나 한듯 나무에 잔디에 예쁜 꽃들이 벌써부터 많이 보이네요!바람은 불지만 햇살은 정말 따뜻합니다.
지난주에는 새로 시작한 계절, 봄을 주제로 아이들과 수업했어요. 봄에 볼수 있는 동물, 식물, 그리고 봄의 풍경과 소풍놀이까지 해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영어로 더 친숙하게 알고 있는 꽃 이름들을 한국어로 알아보기위해서 꽃 낱말 카드를 준비했구요, 아이들이 스피드 퀴즈 형식으로 맞춰보는 놀이였어요. 아이들은 속도감있는 놀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 또 봄이 오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곤충, 나비처럼 춤도 춰보고 물감으로 찍은 나비모양 데칼코마니도 하고, 나비/봄/바람 세 단어를 낱말카드로 각각 만들어 서로 짝꿍끼리 문제를 내며 맞춰 보았어요. 2교시 간식 시간에는 공원에 나가 피크닉하는 느낌으로! 태성이부모님, 조안이부모님, 지혜부모님께서 준비해주신 머핀, 도너츠, 초콜릿쿠키, 과일, 주스 등으로 푸짐한 실내 피크닉을 즐겼답니다! 3교시 미술 시간에는 예쁜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나무의 모습을 종이접시위에 물감으로 배경과 나무를 그리고 머쉬멜로우 시리얼로 붙여 꽃나무를 완성했어요. 아이들이 얼마나 진지하게 참여하는지... ㅎㅎ 날이 갈수록 집중력과 수업참여도가 일취월장하고있는 유치 4반 입니다.
돌아오는 토요일 3월 10일은 봄방학으로 한글학교가 한주 쉽니다. 다시 만나게 되는 3월17은 ‘시간’을 주제로 아침/점심/저녁 등의 한글 공부와 아침에 하는 인사, 저녁에 하는 인사 등의 한글 표현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영락한글교재는 자음’ㅈ’과 음절 조합입니다.
유치 1-4반 친구들 모두 즐거운 봄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 3월 17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