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치 1-4반 2월 24일 봄학기 6주2018-02-28 04:54
작성자

안녕하세요~

지난주에도 비가 많이 내렸어요. 오늘 수업시간에 마침 "ㅂ"으로 시작되는 단어에 대해 공부하였는데
이날 아침부터 내려준 비라는 글자를 배워보며 수업을 시작했답니다.
이번주 주제는 여행, 내가 살고 있는 나라. 세계 지도 등이었습니다. 전체 세계 지도 중에서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나라  미국과 우리가 배우고 있는 우리 나라, 한글, 대한민국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어요. 
아직은 어려운 주제일수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천천히 대한민국이라는 우리의 뿌리와 한글을 배우는 이유, 우리의 문화 등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어요. 무궁화, 애국가, 그리고 태극기도 함께 병행하여 학습했습니다.

오늘 ㅂ과 모음의 음절 조합 읽고 쓰기 연습과 함께, 바나나/바구니/바다 등의 통글자도 함께 익혀 보았어요. 아이들의 교재를 살펴봐주시고 완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부모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연습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미술 시간에는 아이들의 여행 가방을 만들고 여행 가방에는 세계 지도를, 그리고 그 세계 지도 중에서도 한국과 미국의 지리적 위치, 각 나라의 국기 등을 색칠해 보았어요. 활동이 끝나고도 여행 놀이를 하며 아이들은 가방을 한참 가지고 놀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봄의 풍경, 봄의 식물과 동물 등에 관한 주제로 학습합니다. 아직 쌀쌀한 날씨중에도 어느덧 잔디에 푸릇푸릇 나기 시작한 푸른 싹들이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피크닉 놀이를 하며 아이들의 간식 시간을 재미있게 꾸며주고자 합니다. 또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한글학교에서 주최하는 떡 바자가 있습니다. 아이들을 픽업하고 가시는 길에 맛있는 떡을 하나씩 구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주 토요일(3월3일)이 지나고 그 다음주 토요일 (3월 10일)은 영락한글학교의 봄방학으로 수업이 없습니다.
아무쪼록 이번주 토요일에는 우리 유치 1-4반 친구들 전원 모두의 출석을 희망합니다. 
즐거운 한주 되시고 토요일 오전 9시반에 뵙겠습니다.


담임 교사 김서령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