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가졌었지요. 바로 한국 문화 체험 행사로 깍두기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저 깍두기 아주 좋아해요~’, ‘엄마도 이렇게 만드시는거 봤어요~’ 등등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하고 싶은 말도 많고 아주 재미있어 했습니다.
깍두기를 다 만든 다음에는 얼른 집에 가서 먹어봐야 한다며 언제 집에 가냐고 계속 묻기도 하고 아주 설레어 했는데, 집에 가서 다들 잘 먹었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맛을 보니 좀 매워서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을 것 같지만, 아이들이 정성껏 조물조물 양념한 깍두기니까 부모님들께서 맛있게 드셔주세요. 아이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세상 최고의 김치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1교시: ‘ㅎ+모음’공부, 한글이 야호 ‘하하 호호’
2교시: 깍두기 만들기, 쓰기 연습
3교시: 동화 ‘으랏차차 닭싸움’, 우리나라의 음식 ‘김치’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ㄱ’부터 ‘ㅎ’까지 전체 자음 모음 결합을 모두 공부했어요. 지난 학기에 이어서 반복해서 학습한 만큼 실력이 많이 향상된 걸 알 수 있는데요, 이번 주 수업 때 전체적으로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다시 가지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는 기말고사도 예정되어 있으니 집에서도 한 번씩 지도해 주시길 부탁드려요.
주제 수업 시간에는 깍두기 만들기 행사와 연결 지어 김치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전통 놀이 닭싸움을 주제로 한 동화책을 같이 읽고 우리반 친구들끼리 재미있게 닭싸움도 해보았어요. 어찌나 깔깔 웃으며 신나게 놀았는지 땀을 뻘뻘 흘리기도 했답니다.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준비해 주신 경은이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5/5)에는 친구들의 간식 순서가 한 바퀴 다 돌아서 각자 개인 간식을 가져오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개인 물병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또 부득이 결석하게 되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 한글학교에서 뵐께요. 감사합니다.
유치 1-2반 교사 김은영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