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월이 다가오고 있어서인지 날씨가 조금씩 풀리고 있는데, 요즘처럼 날씨가 변덕스러울 때 아픈 친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 반 아이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기를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는,
1교시: 숙제 검사, ‘ㄱ+모음’ 공부
2교시: 한글이 야호 2 ‘고기’, 쓰기 연습
3교시: 동화 ‘축구 선수가 될 거야’, 나의 꿈 발표하기
이렇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숙제를 잘 해왔어요. 집에서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숙제를 해 오거나 수업시간에 태도가 좋은 친구들에게는 교재 앞 부분에 있는 칭찬 스티커 페이지에 스티커를 붙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숙제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을 거에요. 스티커를 잘 모으는 친구들에게는 제가 선물을 주기로 약속을 했으니 종종 리마인드 해주세요^^
그리고 교재는 앞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제가 한꺼번에 모아서 보관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학기 마지막에 집으로 보내드릴께요.
이번 주 숙제는 수업시간에 함께 본 한글이 야호 2 내용과 관련된 동화를 완성해 오는 것입니다. 빈 칸 옆에 힌트 그림이 있긴 하지만 아이들이 혼자서 쓰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부모님들께서 도와주세요. ‘고기 구이, 가구, 기구, 야구, 아기’가 알맞은 자리에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주제 수업시간에는 동화를 함께 읽고 ‘내가 되고 싶은 것은?’이라는 주제로 나의 꿈을 그리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음악가, 의사, 선생님, 경찰관, 우주인, 아기를 돌보는 사람 등 멋지고 귀여운 그림을 그리고 씩씩하게 앞에 나와 서 나의 꿈을 친구들에게 이야기 해주었어요. 되고 싶은게 많아서 고민이었던 우리 친구들 앞으로 자라면서 멋지고 훌륭한 일들을 많이 해낼 것 같아요.
지난 시간에 맛있는 간식을 보내주신 재이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2/3) 간식은 김아린 어린이, 다음 주(2/10) 간식은 김우리 어린이가 준비해 주세요. 총 12명 분의 간식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물병은 각자 준비해 주세요.
가위와 풀이 없는 친구들이 있어요. 함께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하게 결석을 하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남은 한 주도 건강하게 보내시고, 토요일 아침에 한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