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첫번째 시간 (1월20일)2018-01-24 13:26
작성자

한달여간의 방학동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셨나요? 개학하기 전까지 두번의 강추위가 달라스에 왔었는데 다행히도 개학날은 봄날처럼 좋은 날씨여서 등교를 하는 아이들의 얼굴이 더욱 예쁘게만 보였습니다.

지원, 서진, 진우, 다은, 태능, 설, 태우, 선우 이렇게 8명의 아이들이 함께 처음으로 만나 서로 어색한 시간도 있었지만 역시 아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티비 프로에는 귀가 솔깃해 했습니다. 첫날이라 어색해서 초반에 힘들어하던 아이도 만화 캐릭터 얘기를 시작으로 적응해 버리고 한살 어린 아이는 어떻게 해서라도 같이 끼어서 놀아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했습니다.

지난주에는 첫날이고 처음으로 모음 10개를 배우는 날이어서 부담이 될까봐 자유활동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처음이라 어색하고 자음과 모음을 합쳐서 하는 것 조차도 버겨워 했지만 그래도 통글자를 마지막으로 힘겹게 마칠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지난 학기에 배웠던 자음들과 10개의 기본모음을 합치는 합치는 한학기가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수업 자체가 적응이 안돼서 힘들어할거라 예상이 됩니다. 보내드린 숙제는 아이들과 차분히 앉아서 해 주시기 바라고 꼭 소리내어 읽어가면서 반복학습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반에는 부모님들의 협조가 많이 필요합니다.

지난주 수업내용

1교시 - 기본모음 동영상 시청, 자음 전체 복습, 마커펜으로 필통 꾸미기

2교시 - 간식 및 휴식, 기본모음 아단 익히기

3교시 - 기본모음 아단 익히기 이어짐, 여우 만들기, 자유시간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최선우어린이 - 10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문진우어린이

2. 매주 숙제가 두장이상 나갈 예정입니다. 쓰기를 하고 나서 꼭 몇번이상 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첫날이라 아직 수업준비물이 다 준비되지 못한 아이들이 있습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유분의 준비물은 늘 제가 가지고 다닙니다.)

4. 개인 물병을 매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5. 이번에 새로 만든 수업 교재는 꼭 가방에서 빼지 마시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숙제는 따로 나갑니다.

6.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7. 개인 장난감이나 수업준비물 외에 다른 것들을 가급적이면 가방에 넣어 보내지 않기 바랍니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다른 아이들과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8. 간식표는 이번주에 서면으로 드리겠습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