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치 1-1반 한글아 놀자!! 여덟번째 시간(10월14일)2017-10-17 13:54
작성자

날씨가 변덕스러웠던 지난 한주였습니다. 벌써부터 슬슬 감기가 발동을 걸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지난 시간에도 변함없는 미소로 등교를 하였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시훈이가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4주 연속 완벽하게 출석을 하고 있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다같이 수업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지난 시간에는 특별한 행사없이 1교시부터 수업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이젠 수업시간에 무엇무엇을 하는지 아는 아이들이 박음쇠(스태플러)로 찍어서 준 종이들을 남들보다 빨리 하고 싶어합니다. 처음에는 수업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것 같았던 아이들이 이제 슬슬 발동을 걸어주는 것 같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사탕과 스티커, 수박 등 다채로운 선물들이 있다보니 아이들이 무지 신나하고 집중도 더 잘하는 것 같았습니다. 매주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은 선물들을 주며 수업도 좀 더 집중하고 한번 더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난 시간에는 통글자에 나온 사과와 수박을 같이 먹었는데 사과는 별로 인기가 없었지만 수박은 인기가 너무 좋아서 삽시간에 사라졌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너도나도 과일을 아주 잘먹는 건강한 친구들이었습니다. 

지난시간 수업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교시 - 자음 복습 - ㄱ, ㄴ, ㄷ, ㄹ, ㅁ, ㅂ
         통단어 맛보기
         동영상 시청 - 뽀로로 한글박사 "ㅅ"
         자음 배우고 따라 쓰기 및 찾기 - ㅅ
         자음에 색칠하기와 수수깡 붙히기

2교시 - 신나는 간식시간( ~냠냠~)
         동영상 시청 - "핑크퐁 한글박사 - 사"
         자모음 결합 배우기 및 쓰기 "사"
         동화책 읽기 - "수박 도망가다"
         통글자 학습 및 색칠하기
         나무에 오늘 배운 자음과 통글자 붙히기

3교시 - 부채춤 관람(한글 2-2반)
         오늘 배운 통단어의 과일 시식하기
         받아쓰기 - ㅅ
         빙고게임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찾아 동그라미 하기  
         자유색칠       

**공지사항**

1. 다음주 간식당번은 장재현어린이입니다.**  교사 두명을 합하여 총 12인분 준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지난 시간에 수업한 종이들은 모두 폴더에서 빼 주세요. 통글자 단어장 종이만 잘 모아주세요.

3. 지난 시간에는 안지혜, 장재현, 최 설, 태우, 김예지 이렇게 나머지 다섯명의 친구들에게 각각 한권씩 책이 나갔습니다. 매일매일 같은 책을 읽어주며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이야기하는 자녀들의 모습을 마음껏 사랑해주세요. 나중에 수업시간에 그 책들을 읽으며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이번주에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4. 이번주 숙제는 자음 "ㅅ"과 자모음 결합 "사"를 쓰면 됩니다.  *매주 숙제한 종이를 떼서 보내지 마시고 무겁더라도 뒤로 넘기면서 떼지 않은 상태로 보내시기를 권장합니다. 

5. 매주 통글자 단어장이 펀치까지 뚫린 상태로 폴더에 넣어서 가져갑니다. 링에 끼워서 하루에 한번씩 그림과 보며 읽게 해 주세요. 

6. 아이들 숙제가 너무 많거나 적거나 추가로 다른 것을 원하시는 부모님들은 개인적인 연락부탁드립니다. 조정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7. 그동안 배운 통글자들입니다. 
   가방, 기차, 고래, 거미, 
   나비, 나무
   다리, 바다, 포도, 두부
   라면, 리본, 로봇, 라디오
   마차, 모자, 거미, 무지개
   바지, 버스, 별, 바나나
   사과, 사탕, 사자, 수박
현재까지 배운 통단어들입니다. 빠진 것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수업이나 아이들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