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한글학교가 반환점이 지났습니다. 더웠던 여름의 향기는 저물어가고 가을의 향기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우이 아이들도 계절의 변화처럼 점점 더 단단해지고 멋지게 변해가고 있겠지요?
이제까지 우리 아이들은 총 여섯개의 자음과 자모음 그리고 20개 가량의 통글자들을 배웠습니다. 아이들이 자음을 하나하나 알아가고 대답을 해 줄때마다 그 눈빛이 초롱초롱 빛이 납니다. 집에서도 바쁘신 중에 아이들과 복습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반 아이들은 현재 4주동안 아무도 결석하지 않는 전원 출석 상태입니다.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별다른 변수가 없어서 참 다행입니다. 수업이 한주라도 빠지면 좀 버겨울 수 있지만 빠진 아이에게는 전 시간에 학습한 종이들을 그 다음시간에 드릴테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늘 북적이는 우리 반이지만 그게 정상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요일 아침에 밝은 모습으로 늘 볼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지난시간 수업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교시 - 노래하기-"가나다라마바사~" 자음 복습 - ㄱ, ㄴ, ㄷ, ㄹ, ㅁ 통글자 복습 미술대회
2교시 - 미술대회 신나는 간식시간( ~냠냠~) 자유 시간 동영상 시청 - "뽀로로 한글박사 - ㅂ" 자음 쓰기 - ㅂ
3교시 - 동영상 시청 " 핑크퐁 한글 - 바" 자모음 결합 배우기 및 쓰기 "바" 받아쓰기 나무에 오늘 배운 자음과 통글자 붙히기 빙고게임 - ㄱ, ㄴ, ㄷ, ㄹ, ㅁ, ㅂ 찾아 동그라미 하기 통글자 학습 및 색칠
**공지사항**
1. 다음주 간식당번은 최 설어린이입니다. 총 10명의 아이들과 교사 두명이니 12인분을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지난 시간에 수업한 종이들은 모두 폴더에서 빼 주세요. 통글자 단어장 종이만 잘 모아주세요.
3. 이번주 숙제는 자음 "ㅂ"과 자모음 결합 "바"를 쓰면 됩니다. *매주 숙제한 종이를 떼서 보내지 마시고 무겁더라도 뒤로 넘기면서 떼지 않은 상태로 보내시기를 권장합니다.
5. 앞으로 매주 통글자 단어들을 펀치로 뚫은 상태로 폴더에 넣어 가져갑니다. 앞시간에 했던 통글자중에 스카치테잎과 펀치를 하지 않은 어린이들은 학교로 보내주시거나 집에서 하셔도 됩니다. 아래에 있는 그동안의 통글자를 보시고 빠져있는 게 없는지 보시고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6. 아이들 숙제가 너무 많거나 적거나 추가로 다른 것을 원하시는 부모님들은 개인적인 연락부탁드립니다. 조정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7. 9월 30일에 다섯명의 아이들에게 책이 나갔습니다. 다섯명의 모든 아이로부터 책이 회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까지 보내주시면 나머지 다섯명의 아이들에게 빌려줄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같은 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을 갖는 것을 권장합니다.
7. 그동안 배운 통글자들입니다. 가방, 기차, 고래, 거미, 나비, 나무 다리, 바다, 포도, 두부 라면, 리본, 로봇, 라디오 마차, 모자, 거미, 무지개 바지, 버스, 별, 바나나 현재까지 배운 통단어들입니다. 빠진 것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수업이나 아이들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