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아1반 네번째 수업2017-02-16 00:31
작성자

안녕하세요? 벌써 우리 친구들과 네번째 수업을 했습니다.  매 번 수업 준비를 할 때 우리 친구들이 한글 학교가 기다려지는 날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를 합니다. 다음 수업은  윤호 친구가 한국에 가기 전 마지막 수업인데요. 윤호 마음 속에 한글학교가 다시 얼른 돌아 오고 싶은 곳으로 기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뿌미와 함께 모음공부를 했습니다. 모음 노래도 불러보고 자석이 달린 뿌미와 모음 글자를 찾기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트로 "어" 쓰기도 해 보았습니다.

 한 가지 과제가 끝나면 쉬는 시간이 있는데요. 우리 친구들 중 몇 명은 쉬는 시간에도 제가 가져간 한글 책을 읽거나 세이펜으로 한글 단어를 익히는 등 학습에 열의를 보입니다. ^^

 만들기/응용활동 시간에는 발렌타인 데이 초컬릿 컵에 하트 스티커로 꾸미고 하트로 동물 얼굴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티커 떼어 붙이기를 하다 보면 손가락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될 거예요. 발렌타인데이라고 학부모님들께서 정성스럽게 준비 해 보내주신 초컬릿도 감사드립니다.

 신체 활동 시간에는 아이들이 항상 좋아하는 패러슛 놀이와 비눗방울 놀이도 했어요. 

  동화책 읽기 시간에는 "재미있는 내 얼굴"을 읽으며 관련 어휘를 익혔습니다. 남은 시간에는 "한글이 야호"를 통해 모음과 한글 어휘를 익혔습니다.

다음 시간 수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준 비 물 : 풀, 가위, 색연필, 연필, 지우개, 물, 여벌 옷 (모든 물품에 반드시 이름을 써 주세요.)

2. 지난 주 간식과 맛있는 초컬릿을 준비해 주신 현우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다음주는 성준이 입니다.(13명)

3. 칭찬스티커판  : 매 주 스티커를 모아 학기말에 상을 줄 예정입니다.
 
4. 숙제는 카톡 사진으로 보내 드린 "모음" 익히기 입니다.



 2월 18일 토요일, 9시 30분에 우리 꼬꼬마 친구들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기대합니다. 이번주에는 클로이 친구 폐렴 다 나아서 꼭 만나길 바랍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유아1반 다섯번째 수업2017-02-22
-유아1반 네번째 수업2017-02-16
다음유아1반 세번째 수업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