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반 훈련은

본 과정은 영락장로교회에서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와 같은 성숙한 평신도 사역자를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을 수료하고 밟게 되는 순차적인 훈련이 아니라 교회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훈련 받고,
어떻게 헌신하는 지 구체적으로 배우는 동안 올바른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과 가치관을 정립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사역반의 훈련은 강도 있게 진행됩니다.
그러나 사역훈련을 통해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 신앙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 받을 수 있는 성령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개요

평신도 사역자, 순장으로서의 자질과 소양, 기술, 리더십을 갖게 하는 훈련으로 교회를 교회답게 성도를 성도답게 하는 일에 올바른 가치관과. 자아상을 갖도록 합니다.

기간

매년 봄(2월)과 가을(9월)에 과정이 오픈 되며 총 32주 과정입니다.

대상

영락교회 제자훈련 졸업자

교재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출간 된 “평신도를 깨운다”의 사역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

1권 – 성령, 새 생활의 열쇠

     로마서 8장을 중심으로 제자훈련을 마침 훈련생의 영적 상태를 진단하며 성령의 사람으로 든든히 서도록 돕는다.

2권 – 교회와 평신도의 자아상

     교회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서훈련을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고 헌신에 대한 각오가 생길 것입니다.

3권 – 소그룹 환경과 리더십

     예수처럼 되고 예수처럼 사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나누며 삶의 구석구석을 점검하도록 마련되었다.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향기를 날리도록 도전하고 자극하며 함께 실천하는 과정이다.

문의: 송승우 목사 (310-590-5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