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반 훈련은
영락교회 제자훈련은 ‘모든 성도들을 하나님의 살아계신 말씀에 근거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에 이르도록 하는 것에 그 목표가 있습니다.
단순히 습관화 되어버린 신앙생활의 모습이나, 내 삶의 실재적인 영역에서 아무런 영향력 없는 신앙, 믿음이 아니라 개인의 삶의 모든 영역을 넘어 가족과의 삶의 영역으로, 더 나아가 사회 구성원들과의 영역에까지 이르러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우리 신앙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강한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고 훈련하도록 돕는 유익한 훈련이 될 것입니다.
개요
영락교회 훈련사역의 핵심이자 평신도 지도자 양육 프로그램의 기초가 됩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참 제자가 무엇인지, 제자 된 삶은
무엇인지를 깨달아 함께 사역하게 하는 것입니다.
기간
매년 봄(2월)과 가을(9월)에 과정이 오픈 되며 총 32주 과정입니다.
대상
-
- 본 교회에 등록하여 신앙생활 한 지 1년이 지난 세례(침례) 받으신 분
- 새가족반, 양육반을 수료하신 분
- 순모임에 참석하고 제자훈련에 대한 기대가 있는 분
- 교구장이나 순장, 목회자의 추천을 받은 분
교재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출간 된 “평신도를 깨운다”의 제자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
1권 – 제자훈련의 터다지기 (제자훈련의 기초)
2권 –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 (구원의 진리)
3권 – 작은 예수가 되라 (신앙 인격과 삶)
1권에서는 제자훈련의 기초가 되는 부분으로 개인의 간증, 경건의 시간, 기도생활을 배우고 훈련하게 됩니다.
2권에서는 제자훈련의 뼈대가 되는 구원교히의 중요한 14가지 주제를 다룹니다. 그러나 지겨운 교리공부가 아닌 실재적으로 요약된
교리공부를 통해 신앙의 뼈대를 세우도록 돕습니다.
3권에서는 흔히 성화라 표현되는 부분, 즉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예수님처럼 살아가기 위해 삶의 실재적인 적용 부분에 대하여 배우게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게 되면 4단계 필수 과정인 사역반에 참여하실 수 있고, 이후 교회의 실재적 사역에 참여하며, 또 다른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를 세우고, 섬기고, 살리는 일에 헌신 합니다.
문의: 송승우 목사 (310-590-5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