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풍성한 마음을 나누는 추석입니다. 부모님들 가정에 추석의 풍요와 감사가 넘치시는 시간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지난주에는 추석 행사를 즐기는 아이들 모습 덕분에 명절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종이접기 전문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색종이로 예쁜 한복 만들기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아이들이 추석 행사를 통해서 한국의 문화를 접하고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배우며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아이들에게 영락 한글학교에서 송편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송편을 받으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생각이 납니다.
이번 주부터 4주 동안 장미 반과 합반을 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큰 교실에서 수업을 해야 해서 다른 교실을 잠시 4주 동안 사용할 예정입니다. 교실 번호는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주엔 보충학습 숙제 완성하기
~은 / 는 ~이에요 / 예요. ~도 본문 소리 내며 읽기 본문 내용 이해하기 문제 풀이 문장 쓰기
어휘 / 문법 말하기 / 듣기 읽기 / 쓰기 영역 다지기
추석 행사 시청각 교육 추석에 가족들과 고향으로 갑니다. 추석의 뜻과 의미 추석 전통 놀이 활동 종이접기 ‘한복 만들기’
예배
준비물 및 숙제 1. 3공 바인더, 필기도구 2. 한국어 2 교재 ‘자원봉사자, 회사원, 간호사, 선생님’ 소리 내며 3번씩 공책에 쓰기 3. 읽어 봐요. (34p 소리 내며 읽기) 4. 그림일기 5. 스낵과 물 (물통)
이번 주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바라기 반 담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