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3월 28일 가정통신문2015-04-01 06:50
작성자

날씨가 많이 따듯하다 더워졌는데 주말에 나들이 가셨는지요?



저는 감기가 걸려 집에만 있었습니다. ㅜㅜ



아직까지도 날씨가 아침 저녁에는 쌀쌀한 편입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수업에는 모양 이라는 주제로 크다. 작다. 길다. 짧다. 높다. 낮다. 좁다. 넓다. 두껍다. 얇다. 굵다. 가늘다. 뾰족하다. 세모나다. 둥글다. 네모나다.” 배웠습니다. 조금 난이도를 높여 문장 만드는 것까지 해보았는데요, 따라 오는 같아 다음 수업에도 문장 만드는 연습을 예정입니다. 단어가 많으니 동안 복습해왔으면 좋겠습니다. (숙제 4 나누어 주었습니다.)



 



전래동화 대회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역할분담은 지난주에 했었고, 대본을 써와서 읽어보는 까지만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대본 나누어 주었으니 읽는 연습만 같이 도와주세요. 혹시 잃어버린 아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메일 첨부해드립니다.



 



이번 일요일, 부활주일을 맞아 오는 수업에 계란 만들기를 예정입니다. 제가 하얀 계란 삶아가니, 준비물은 마커, 연필, 지우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가지 , 제가 이번 전래동화를 준비할 , 아이들에게 영상을 먼저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엔 대본을 만들어와서 읽어보고 내용을 상세히 설명 해주었고, 친구가 한글로 전래동화책을 가져와 읽어주었는데요~
아이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것을 기울이고, ‘ 이렇게 행동을 할까?’ 라는 질문을 던졌을 대답을 서슴없이 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 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아이들에게 많은 책을 읽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글학교 창고에는 단편으로 전래동화는 많이는 없지만 혹시나 집에 전래동화 책이 있다면 아이들 편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글학교 행사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4월 4일 가정통신문2015-04-07
-3월 28일 가정통신문2015-04-01
다음3월 22일 가정통신문2015-03-22
Education Mind by Axle The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