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여기저기...분홍꽃..하얀꽃..노란꽃 예쁘게 피운 나무들..꽃들이 보이네요.. 봄처럼 환~~한 표정으로 웃으며 인사하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뎔번째 수업을 했습니다..
-짧은 동화 긴 생각.. 스위치를 읽고 써 보며 마음속에 스위치가 없는대신에..어떻게 하면 우리의 마음을 때에따라 잘 다스릴 수 있을까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우리 마음에는 껏다 켰다 하는 스위치가 아닌 1에서 5까지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을 다는게 더 좋겠다는 친구가 있어 함께 웃었습니다...
-본문 예쁜 꽃이 많을 것 같아요를 통해..읽기 공부를 하고.. 7과 8과를 통해 배운 문법들을 연습 문제로 함께 풀며 복습해 보았습니다..
-4월 14일에 있을 한국어 능력시험 대비를 위해 듣기 평가 문제풀이를 했습니다..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듣기 평가에 조금은 지루할 수 있었지만..생각보다 잘 나온 점수에 기분들이 좋아 지더라구요부활절을 맞아 준비한 달달한 작은 선물을 받아 들고는 좋아라~하는 아이들을 보며..저도 덩달아 너무 신났답니다.. 동기부여가 되었는지..받아쓰기 시험 준비도 아주 열심히 하더라구요..
눈이 아파 오지 못한 유신이... 동생이 아파 함께 못한 지혜... 다음 주에는 꼭 만나요~~
한국어 능력시험이 2주 남았습니다.. 좀 더 준비시키기를 원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TOPIK.go.kr에서 기출문제를 프린트 하셔서 더 연습시키셔도 좋습니다..
내일은...부활절입니다... 기쁨과 감사가 가~~득한 부활절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