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에 나뭇가지가 바람에 여유롭게 살랑살랑 흔들리는 걸 보고 있으니 드디어 가을이 몸으로도 느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여름 무더위에 못갔었던 동물원과 식물원등 공원 야외 나들이 갈 생각에 기분이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오늘도 중등반 친구들 빠짐없이 모두 모여서 바쁘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1교시에는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 라는 K-pop 가사도 읽어보고 노래를 들으면서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 모양 종이 모형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만들기 잘하는 중등반 친구들 모두 종이 모형을 완성한 다음, Korean history 교재로 이순신 장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거북선의 종류에 대해서도 공부하였습니다.
2교시에는 맞춤 한국어 6교재 3과를 공부하였습니다. 3과는 문장 적는 연습이 많아서 모두 부지런히 따라적으며 열심히 공부하였답니다.
3교시에는 개별 학습시간에 메간이랑 애나는 맞춤한국서 3교재 2과를 공부하였습니다. 새로운 어휘를 써보고 읽으며 학습하였습니다. 기초반에서 와서 어려운 점도 많을텐데 늘 열심히 따라와주는 메간,애나 고마워! 나머지 친구들은 나태주 시인의 시 ‘사랑에 답함’을 읽고 따라 적어보고 한글 낱말 퍼즐게임을 하며 단어 공부도 하였습니다. 마무리는 끝말잇기를 하였는데 결국 두번이나 걸린 성진이가 벌칙으로 푸쉬업 25회를 하고 4주차 수업을 재미있게 마쳤습니다.
(( 알림 )) 다음주에는 1시간 가량 추석 전통 놀이 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주 어휘 쓰기 숙제는 없습니다. 수업 중 필요한 학용품과 폴더 잘 챙겨주시고 늦지않게 9시 30분까지 등교 부탁드립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한주 보내시고 다음주 토요일에 즐거운 얼굴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