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일은 한글날입니다. 지난주에 한글날 행사로 영락 한글학교에서는 "제23회 남서부협의회 (한글창제 581돌 기념) 시화전과 백일장 대회가 있었습니다. 한글은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문화를 담고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글날 행사를 통해서 언어의 힘과 소통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반은 ‘모두의 행복을 빌며 - 달집 태우기’라는 시를 통해서 동시 속의 나타나있는 단어들과 작가의 생각을 서로 이야기하며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을 하였습니다. 그림 속에 아이들의 느낌이 고스란히 나타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영락 한글학교 공지 사항입니다. 학교 Security 문제로 유아원 쪽에서 등교하는 문은 닫고 다른 문은 사용하지 않고 놀이터 앞쪽 문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모든 학생들의 부모님들께서 주차를 하신 후 아이들을 교실까지 오셔서 선생님들께 인수인계 하기를 권합니다. 교회를 잘 안다고 아이들만 들여보내시면 부모님께 그 자리에서 다시 전화해서 교실까지 들어오시게 하겠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직접 확인하지 않은 아이들의 등하교는 저희가 책임지지 않겠습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의 준수 사항을 꼭 지켜주셔서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엔 보충학습 숙제 완성하기
동시 배우기 ‘모두의 행복을 빌며 - 달집 태우기‘ 단어 뜻풀이 소리 내며 읽기 나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기 시화전 대회
가, 나, 다, 라, 마’ 다음 첫 글자를 사용해서 재미있고 창의적인 단어 만들기 훈민정음의 뜻 배우기 세종대왕은 누구 인가요?
체육관 노래와 율동 신나는 게임 예배
준비물 및 숙제 1. 3공 바인더, 필기도구, 공책 2. 한국어 2 교재 ‘가위, 가방, 공책, 의자, 색연필, 시계, 연필, 자, 지우개, 책, 책상, 칠판, 컴퓨터, 풀’ 소리 내며 3번씩 공책에 쓰기 3. 읽어 봐요 (42p 소리 내며 읽기) 4. 그림일기 5. 스낵과 물
이번 주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