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들 안녕하세요!
지난 주로 3월의 마지막 수업을 마쳤으니 2022년의 1/4도 훌쩍 지나갔네요. 노르스름 말라버렸던 잔디에도 초록색 새싹이 돋아나고, 분홍, 노랑 꽃들도 그 색을 드러내며 한껏 자랑을 시작하는군요. 모든 자라나는 생명들은 아름답고 힘이 있습니다. 우리 반 아이들도 그렇고요! ^^
지난 주 수업 내용 알려드려요.
- 교재: 한글학교 한국어 2권 8과 '저는 여섯 살이에요' - 지난 주 서수에 이어 이번 주에는 '세는 수 (기수)' 연습을 연장해서 해보았습니다. 아이들과 '열 꼬마 인디어' 노래도 함께 불러보았어요.
2. 활동 시간: 도우미 선생님들과 아이들 모두 빙 둘러 앉아 '시장에 가면...' 게임을 해보았어요. 박자에 맞춰 '시장에 가면 사과도 있고, 시장에 가면 생선도 있고, 시장에 가면 우유도 있고... 등등' 한 사람씩 이어가는 방식으로 시장에서 살 수 있는 물건들 이름을 재미있게 떠올릴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속도를 조금씩 올려서 해보았는데 아이들이 잘 따라와 주었어요.^^
3. 창작 활동: 봄 소풍을 떠나는 엄마 닭과 병아리들, 그리고 튤립을 종이로 접어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특별 시간: 족두리를 쓰고 고운 당의를 입은 언니, 누나들의 부채춤 공연을 관람하였습니다.
그럼 이번 주 숙제 및 공지 사항 안내입니다!
- '맞춤 한국어 1' 16과 (P.101) 읽고 쓰기
- 받아쓰기 - P83 (사과~고양이), P89 (학교~동물원), P95 (방~텔레비전) 총 21 단어입니다. 이번 주는 교재 숙제가 많지 않아서 받아쓰기 단어 수를 늘렸습니다. 아이들이 집에서 충분히 쓰는 연습을 하고 올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아이들과 이번 한 주도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고 토요일 오전 밝은 얼굴로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