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치 1-3반 김선진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배운 글자를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공부한 단어를 생각해 내려고 애쓰는 모습이 정말 귀엽고 기특했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하고 연습하여 글자를 읽고 쓸 줄 아는 그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는 추석잔치가 있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 송편을 맞춰 오실 예정이라 떡도 먹고 간단한 추석 행사를 할 예정인데요 한복이 있는 아이들은 입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에 살고 있지만 추석이 어떤 명절인지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느껴보고 싶습니다.
오늘의 수업
-1교시 - <한글떼기> - 가 ~ 아 복습 - fuzzy sticks로 글자 만들기 -2 교시 - 간식 먹기 - <누리와 나라의 한국어 배우기> 3. 돼지의 소리를 찾아주세요.
-3교시 - 몸으로 글자 만들기 - 바다 만들기 (바 와다 글자 익히기) - 놀이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꾸러기 준재의 보기 드문 진지한 ㄱ, 손과 발을 쭉 뻗어 정성스럽게 만든 지민ㄴ
정확히 ㄷ을 만들려고 애쓰며 노력하는 래나 )
(ㄹ은 몸으로 표현하기 어렵다며 칠판에 예쁘게 써준 혜원, 앙증맞은 두 손으로 만든 이삭ㅁ, 누워서 다리와 손으로 ㅂ을 만들어줬던 태찬이. 사진은 서서~ 세희는 두 다리로 정확하게 ㅅ 귀요미들 입니다. )
(바닷속의 잠수부와 물고기들을 만들어 봤어요 )
전달사항 숙제 - 첨부파일 2 장(ㅈ,ㅊ)을 프린트하여 아이들에게 주시면 됩니다. 쓰기 숙제를 할 때에는 반드시 입으로 소리내어 쓰고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확인해주세요) 동영상 3편 매일 보여주기 아래 동영상은 아이들이 노래로 자음과 모음을 공부할 수 있는 수업 자료 입니다. 매일매일 즐겁게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드립니다. 준비물 – 개인 준비물을 항상 같습니다. 물, 개인폴더(화일), 연필, 지우개, 색연필(or 크레용), 가위, 풀, 깍두기 공책(6칸 짜리)
간식 – 9월 26일은 준재 어머니께서 간식을 준비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미리 감사 인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