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주룩주룩~ 텍사스의 날씨가 점점 변해갑니다. 예고도 없이 비가 왔다가 햇빛이 쨍쨍하다가 흐리다가..... 우리 아이들은 날씨에 상관없이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이제는 한글모음 학습이 어색하지 않은 우리 친구들은 제가 "아"라고 하면 어느새 나머지 모음들을 노래하듯이 하곤 합니다. 마치 새들이 옹기종기 모여 아름답게 지저귀는 소리처럼 들립니다. 어느새우리 아이들 대부분은 5살이 되어서 혼자 학습도 잘 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격려 부탁드립니다. 지난 시간에는 유치반 전체가 모여 팝콘을 먹으며 영화 관람을 하고 그 이후엔 병아리 만들기와 에그헌팅을 하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에그가 많거나 적은거에 상관없이 모두들 마냥 기뻐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남은 6주간의 수업도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유치반 전체 영화 관람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동화책 읽기, 병아리 만들기, 에그헌팅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강지원어 린이 - 9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최 설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 이름을 써서 필통에 잘 넣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준비물 - 연필 세개, 지우개, 가위, 스틱풀, 크레용 12가지 정도의 색상 (액체로 된 school Glue는 필요하지 않으니 가방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이번주와 다음주에 걸쳐 2주동안 유치반 전체 영화상영이 있습니다.
5.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아이들과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