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아1-4반)))우리반이야기_수업6주차(2/24)2018-02-25 10:38
작성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비오는 궂은 날씨였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가방매고 종종걸음해준 우리 친구들 너무너무 반가웠어요^^

한주 한주 변해가는 우리 아이들의 학습자세!!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수업이야기
1교시 수업
- 인사, 지난수업 복습(자음ㄱ,ㄴ,ㅇ + 모음), 자음ㅁ, 신체활동(아기나무만들기와 자음맞추기)

∴ 벌써 자음 네가지를 배웠어요. 정확히 기억하는 친구들도 있고 아직 고민하는 친구들도 있네요.
ㄱ과 ㄴ을 합치면 ㅁ이 된다고 오늘 새로운 글자를 배웠어요. 과자로 글자만들기를 하니 놀이학습이 되는지
시키지 않아도 이리저리 모양을 만들어 보내요^^ 지금까지 배워본 자음으로 아기나무라는 큰 글자를 몸으로 만들어봤어요. 집에서도 글자를 보여주며 모양 만들기놀이를 해보면 쉽게 새로운 자모음을 익힐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주는 자음ㅅ 공부합니다. 저희반은 ㄱㄴㄷ 순서대로 배우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2교시 수업
- 간식, 감정가면놀이, 감정에 대해 배우고 표현해보기_풍선곰돌이책&풍선놀이.  

∴ 감정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누구에게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는 말을 시작하는 나이가 되었으니 울고, 떼쓰기 외에 정확하게 의사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풍선곰돌이라는 책의 내용을 보며 흉내도 내보고, 감정가면놀이를 하며 친구들의 표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아직 순수한 우리 친구들! 무섭고 화나는 것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것이 좋다고 하네요 



3교시 수업
- 감정에 대한 책(화가나요 외) 이해하고 대답하기, 만들기(하트머리띠), 표정맞추기 스무고개.

∴ 되도록이면 책을 많이 읽어주려고 합니다. 다행히도 수업 중 스토리텔링시간을 너무 좋아하네요.
점점 이해하려는 노력도 보이고요!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엄마를 위한 머리띠도 만들어 보았어요^^
너무너무 고맙다고 이야기해주세요~ 아이들은 엄마행동복사기랍니다^,^





다음주 토요일은 날씨가 아주아주 맑음이라고 나오네요! 
친구들 모두 빠짐없이 즐거운 모습으로 만나기를 바랄게요 😉 



★다음주 수업공지
- 매주 준비물(색연필, 연필, 여벌옷, 싸인펜 보내지 말아주세요)

*분실품은 제가 보관중입니다. 이름이 없는 물건들이 있어 돌려드리기 어렵네요^^; 물품에 꼭 이름붙여주세요. 
*교재는 학교에서 일괄 보관중이며 진도에 따라 진행중입니다. 


- 숙제
  뽀로로 ㄱㄴㄷ한글송 or 한글관련된 영상 엄마와 함께보기.
  곤충이름 알아오기(다음주 수업주제)
  ㄱ,ㄴ,ㅇ,ㅁ 관련단어 찾아보기.

- 지난주 조수호 어린이와 어머님께서 준비해준 간식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이번주 간식은 유미어린이입니다. 교사2명 + 어린이9명, 총11명입니다. 
  (땅콩알러지가 있는 친구가 있습니다. 간식준비에 참고부탁드립니다^^)
- 다음주에는 떡바자가 있습니다. 


★Q&A
결석 및 수업에 관한 문의는 언제든 연락주세요!
연락처 - 469-601-8325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