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 장로교회 한글학교 봉선화반 게시판

제목[영락한글학교] 2023 가을학기 봉선화반 13주차 수업2023-11-15 07:13
작성자 Level 9
첨부파일포스터-한글학교-2024년-봄학기.png (447KB)
봉선화반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추수감사절을 이제 얼마 남겨두지 않았는데요. 
한 해 동안의 수고가 아름답고 값진 결실로 돌아오는 은혜가 있으시길 빕니다.

지난 시간에는 12과 '즐겁고 신나는 축제' 단원을 공부했습니다.
축제와 관련한 어휘를 배우면서 한국의 여러 가지 축제들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주 수업은 추수감사절 연휴로 인해 휴강이니 일정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학기의 목표 중 한 가지는 아이들의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었고,
대부분의 아이들이 지금까지 꾸준히 숙제를 하면서 의미 있는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이번 학기 중으로 단원별 관련 어휘들과 문법을 충분히 활용해서
'한 문단 작성하기(5문장 이상)'를 목표로 문장 만들기 숙제를 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유사한 의미 단위의 문장을 다양하게 만드는 것과 이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하나의 문단으로 구성하는 연습을
마지막까지 계속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도 함께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봄 학기 한글학교 등록에 대해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립니다.
다음 학기 한글학교는 2024년 1월 13일부터 5월 4일까지 16주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수업 시간과 등록비는 이번 학기와 동일하고, 반 편성은 인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 학기에도 한글학교에 등록하실 분들은 11월 중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재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미리 알려주시면 반 편성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포스터와 한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숙제입니다.
1. 워크북 12과
2. 교재 12과의 문법과 어휘를 활용하여 문장 2개 이상 만들기 또는 문단 작성하기
3. 교재 121쪽 '읽고 써 봐요' 글 작성하기(선택)

1. 시간 및 장소
- 시간 : 오전 9시 20분 ~ 오후 12시 30분
- 장소 : K207
 학생들이 늦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주차를 하시고, 반드시 보호자께서 함께 교실까지 동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11월 25일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2. 14주차 수업 안내
- 숙제 리뷰
- 교재 13과
- 크래프트 활동
- 예배(12시)

3. 준비물
개인 물병, 간식
- 필기구
 간식은 5분 이내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스낵으로 준비해 주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