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 장로교회 한글학교 봉선화반 게시판

제목9/10 한글학교 가을학기 letter No.52022-09-14 00:53
작성자 Level 7
첨부파일2022년 한글학교 가을학기 Letter No 5.pdf (2.55MB)

 

안녕하세요. 가을학기 5번째 레터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추석맞이 행사로 산적꼬지 만들기가 있었습니다. 봉선화반도 파, 햄, 맛살을 가지런히 꽂아 계란물을 씌워 노릇하게 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 

 또 교실에서는 딱지를 접어 딱지치기를 해 보았습니다. pdf 파일에 사진이 있습니다. 

 지난 시간 Unit 2. 볼수록 매력적인 경주를 들어갔습니다. 교재의 듣기 음원을 함께 들어보고, 스크립트를 읽어보며 듣기, 말하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의 이야기도 알아보고, 광화문의 '세종로'가 세종대왕을 기억하기 위해 지은 이름이라는 독해도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으)ㄹ수록', '아/어 내다'의 문법 표현을 배우고, 텍사스에 있는 유명한 도시나, 역사적 스토리가 있는 장소에 대해 써 보기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간 숙제는 프린트로 나간 동사의 기본형, 교재 12쪽, 22쪽의 어휘, 그리고 받아쓰기 문장 5개를 공부해 오면 됩니다. 이번주 토요일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수업 시작 시간은 9: 20입니다. 아이들 테스트를 먼저 하고 시작하니 늦지 않도록 해주세요.

-예배 시간은 12시, 1층 중고등부실에서 있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