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글4반 9차시2017-10-24 11:42
작성자


안녕하세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학부모님들께서도 자녀들과 한글 책을 같이 읽어 보는 시간을 자주 갖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토요일, 뜻이 반대인 낱말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업했습니다. 뜻이 반대인 낱말을 주위에서 찾아보고, 그것들을 일상생활에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학생들 모두 돌아가면서 짧은 글짓기를 발표했는데요. 아직은 짧은 글짓기를 어려워 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뜻이 반대인 낱말을 이용해서 미니북을 만들고, 거기에 그림 까지 곁들였습니다.  두 개의 반의어를 매칭하는 게임도 진행했는데요. 낱말을 바르게 읽고, 그 낱말의 반의어를 정확하게 매칭하는 사람이 그 카드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동화 청개구리 이야기를 읽고 동화에 나오는 반의어들을 익혔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글 자라기 교재를 통해 여러가지 반의어를 복습해 보았습니다. 반의어라는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3시간 수업 하기에도 부족할 정도로 열심히 해 준 학생들이 대견스럽습니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
1교시 - 지난 시간 익힌 단어 받아쓰기, 새로 배운 단어 읽고, 쓰기, 반의어를 찾아보고, 반의어를 이용해 짧은 글짓기 하기.
2교시 - 반의어를 이용해서 미니북 만들기, 반의어 매칭 게임
3교시 - 청개구리동화를 읽고 거기에 나온 반의어 익히기, 한글자라기 반의어 익히기

<다음시간 숙제 및 준비물>
1. 숙제 - 새로익힌 낱말(반의어) 3번 쓰고 암기, 반의어 짧은 글짓기, 한글 자라기(반의어)p41~p55 학교에서 못 끝낸 부분 마무리하기
2. 준비물 - 교재 2권, 필기도구, 풀, 가위, 개인스낵, 물

행복한 한 주 보내시고,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한글 4반 10차시 수업2017-11-01
-한글4반 9차시2017-10-24
다음한글4반 8차시 수업2017-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