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치 1-4반 4월 21일 봄학기 13주2018-04-26 20:25
작성자

안녕하세요~

지난주 토요일은 우리 4반 친구들과 노란 풍선을 날리며 신나게 하루 수업을 시작했어요~
이제 한글학교가 3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식 전주에는 한 학기동안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복습하는 기말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그간 열심히 한글학교에 등교하여 함께 수업하며 공부한 내용을 위주로 가정에서도 복습해볼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지난주에는 ㅍ  자음과 음절조합을 배워보았어요. ㅍ으로 시작하는 글자를 자유로이 발표하며 아이들이 한글자석으로 글자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종이에 단어를 쓰고 친구들에게 문제를 내는 스피드퀴즈는 아이들이 제일 재미있어하는 활동입니다.
ㅍ으로 시작되는 포도 로 미술시간을 진행했어요. 색종이를 둥글게 말아 플로 붙여 알록달록한 포도를 완성하고 색칠하며 포도 라는 단어를 배웠어요. 또 ㅍ 으로 시작되는 풍선 으로 재미있게 풍선놀이하며 아이들은 아주 즐거워했어요.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학교 전체가 깍두기 만들기 체험 학습을 실시합니다.
저희 교사들이 정성껏 준비한 절인 무와 양념을 아이들이 스스로 무쳐보며 
깍두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한국의 자랑스러운 음식문화를 
좀더 가까이 체험하도록 준비한 뜻깊은 활동입니다.

혹시 아이들이 입을수 있는 작은 사이즈 앞치마가 있다면 함께 보내주시고,
옷에 혹시 양념이 묻더라도 세탁하기 괜찮은 편한 복장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주 우리 4반친구들 전원출석을 칭찬하며 이번주에도 우리 친구들 모두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서령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