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치 1-4반 1월 27일 봄학기 2주2018-01-30 05:41
작성자

안녕하세요!

이번주는 맑은 날씨로 시작을 했네요! 햇살은 따뜻해 보이지만 그래도 아침의 바람은 다소 쌀쌀했어요.
우리 아이들은 주말 잘 보내고 즐거운 한주를 시작했나요?

지난주 토요일에는 우리 몸의 신체 부분의 이름을 말하고 듣고 쓰기 연습을 해보았어요. 
나아가 우리의 피부 속에 뼈, 내장 등 아이들이 흥미있어 하는 부분도 간단하게 소개해 주었어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위, 대장, 소장 등의 이름을 물어보기도 하고 음식물이 통과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말하기도 하며 재밌게 수업했답니다.
받침이 있는 단어 등 어려운 낱말이 등장하므로 아이들에게 한번씩만 따라 쓰도록 했구요.
2교시에는 ‘ㄴ’과 모음의 음절 조합을 한명씩 번갈아가며 발표식으로 배워보았어요. ‘ㄴ’으로 시작되는 단어들을 자유롭게 발표해보고 
받침이 없는 쉬운 단어 쓰기도 연습했어요. 영락한글학교 교재에 ‘ㄴ’부분을 보시면 ‘너’,’나’, ‘누나’,’나이’등의 단어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확인해주시고 마저 쓰기연습을 해올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부탁드립니다.
3교시에는 추억의 놀이인 종이 인형 놀이를 해보았어요 😊
종이를 오려 옷을 어깨에 걸고 각자 짝꿍과 종이 인형 놀이를 했는데 아이들이 익숙하지 않았는지 많이 웃더라구요😆
그리고 한명씩 손으로 헨드페인탕으로 찍어 나비도 완성해 보았어요.


다음주에는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공룡!으로 1교시 개념 학습과 3교시의 1회용 접시로 공평민들이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재는 ‘ㄷ’과 쉬운 모음의 음절 조합 연습입니다. 어려운 모음을 읽기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아이들 각자의 진도에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부모님께서도 관심을 갖고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준비물로 연필을 꼭 깎아서 보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지우개, 가위, 색연필, 풀은 꼭 쓰게 되므로 항상 가방에 넣어보내주세요.

활기찬 한 주 보내시고 돌아오는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메세지 주세요 😉

감사합니다.
김서령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유치 1-4반 2월 3일 봄학기 3주2018-02-07
-유치 1-4반 1월 27일 봄학기 2주2018-01-30
다음유치 1-4반 1월 20일 봄학기 1주2018-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