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8 가을 학기 - 1 주2018-08-28 03:15
작성자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영락 한글학교 가을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같이 공부 할 아이들을 만나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지난 수업내용
* 1교시 수업 *
전체 미술: 컵 받침 색칠하기
     - 색칠 하면서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이들과 친해질 수 있게 되는 시간 이었습니다.

* 2교시 수업 *
오늘은 첫날이라 개학식이 있었습니다.
     -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모여서 개학식을 했습니다.  애국가를 부른 후 교장 선생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자기 소개 게임
     - 아이들이 가져온 물건을 너무 자랑하고 싶어해서 누구것 인지 맞추기 게임은 잘 못 했습니다  그러나 그 아이에 대해서 얘기는 많이 나누었습니다.

* 3교시 수업 *
자음/모음 연습.
     - 가나다라 순서로 연습 하고 받침 없는 글자 쓰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생각보다 이미 많은 단어들을 알고 잘 쓸수 있어서 놀랬습니다  여름 방학동안에 한국 말을 많이 연습 한 것 같아 기뻣습니다! 아직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계속 자음/모음 연습을 할 겁니다.  집에서도 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재책 예습.
     - 교재책은 아이들이 집으로 가지고 갑니다. 매주 토요일 다시 가저와야합니다.  집에서 교재책 공부를 하고 싶으면 pg.16 전 까지만 해도 됩니다.

다음주 수업내용
1) 준비물을 확인 하세요!
     - 다음 주에 제가 준비한 숙제 폴더를 보내겠습니다.
     - 매주 숙제 그리고 단어 카드를 보내겠습니다.  같이 연습 해 주세요.

2) 다음 주는 가족 명칭 공부를 합니다.
     - 가족들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엄마, 아빠, 누나/언니, 형/오빠, 동생 그리고 할머니 할아버지 (완하면) 사진을 이메일이나 카카오 톡으로 보내주세요.  제가 프린트 해서 사용 하겠습니다.  아래의 크레프트 샘플을 참고 해주세요.




3) 자음/모음 복습 하고 받침 단어를 시작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간식 스케줄을 보내니 이메일로 보시고 간식 보낼 날짜를 저한테 만 이메일이나 카카오 톡으로 최대한 빨리 아려 주세요.  수요일에 최종 스케줄을 보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카카오 나 이메일로 보내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다음 주 토요일에 다시 아이들과 만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 하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