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유치 1-4반 3월 24일 봄학기 9주2018-03-25 04:16
작성자

안녕하세요!

3월 24일 9주에 우리 1-4반은 그간 배웠던 ㄱ절부터 ㅈ절까지 총 복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각 음절과 모음의 조합을 한글 자석을 이용하여 퍼즐 맞추듯이 만들어 각 짝궁이 만든 단어를 서로 읽어보았어요.
또 각 음절에 해당하는 통글자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읽어보며 아이들이 좀 더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해 보았어요.
다음주 1교시에는 영락한글교재에 나와있는 각 음절마다 세개씩 있는 통글자들을 모아 간단한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주에는 따로 숙제를 드리지 않으니 부모님께서는 한글 숙제 대신에 영락한글교재의 통글자들을 하나하나 읽는 연습을 도와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미술시간에는 색종이를 예쁘게 접어 주머니를 만들었어요. 주머니 안에는 아이들이 서로 친구에게 보내는 통글자들을 서로 넣어주었어요. 

3월 31일 11주에는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낮과 밤이 생기는 이유, 낮과 밤의 차이점 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음절은 ㅊ음절과 모음 조합을 연습합니다. 
2교시에는 우리영락한글학교 유치1반부터 4반까지 모여 뽀로로 영화 극장판을 관람합니다. 아이들이 한글학교에
보다 흥미를 갖고 즐겁게 참여하기 위한 일환으로 대한민국 재외동포재단에서 지원한 한글학교 교육자료인 프로젝터로 준비하였습니다. 2교시와 간식시간을 이용하여 시청하고자 합니다. 간식으로 팝콘과 물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3월 31일 토요일 9시 반에 뵙겠습니다.


김서령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